안녕하세요, EZ스퀘어 MT5 홍보팀장 김보석입니다!
트럼프 미 대통령의 상호관세 발표 직후 낙폭이 확대되면서 금융시장에 불안감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나스닥 선물이 4% 넘게 빠지면서 기술주 중심의 투매 현상이 가속화되고 있는데요. 관세 발표 직후 기술주 전반이 흔들리면서 어제 애플은 6% 가까이 하락했고, 나스닥 100과 S&P500 추종 ETF는 각각 3% 가까이 떨어졌습니다.
해외선물 시장에서는 양방향매매 전략이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는데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혹시 내용이 어려우시거나 도움을 원하시면 아래 이미지를 눌러 '카톡으로 문.의' 해주시면 됩니다!
해외선물
먼저 해외선물의 뜻부터 알아보겠습니다.
해외선물은 전 세계 시장에서 거래되는 다양한 상품의 가격변동을 예상해 투자하여 수익을 얻는 방법을 말합니다. 투자자는 미래의 가격변동을 예측하여 현재 시점에서 매수 또는 매도 계약을 체결하게 되며, 그 예측이 맞을 경우 수익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예측이 빗나갈 경우에는 손실을 감수해야 하죠.
해외선물 거래 장점
전통적인 투자에서는 상승장에서만 수익을 낼 수 있지만 해외선물은 하락장에서도 매도(숏포지션)를 통해 수익을 올릴 수 있는데요. 양방향매매 전략에 대해 조금 더 알아볼게요.
양방향매매
해외선물 매매에서는 크게 두 가지 거래 방식이 있습니다. 바로 롱(매수)과 숏(매도)인데요, 시장의 움직임을 예측하고 그에 따라 수익을 얻는 방법입니다.
✅ 롱 포지션(매수)
가격이 오를 것이라고 예상하고 매수하는 방식으로 미리 낮은 가격에 사두는 계약을 하고 높은 가격에 팔아 수익을 얻는 전략입니다.
✅ 숏포지션(매도)
가격이 내릴 것이라고 예상하고 매도하는 방식으로 미리 높은 가격에 팔기로 계약을 하고 낮은 가격에 사서 수익을 얻는 전략입니다.
예를 들어 설명하자면, 금 가격이 상승할 것이라고 예측되면 롱 포지션으로 금을 매수합니다. 이후 예상대로 금 가격이 상승하면 금을 되팔아 차익을 남길 수 있죠. 반대로 달러 가격이 하락할 것이라고 예측된다면 숏포지션으로 달러를 매도하고 이후 예상대로 달러 가격이 하락하면 달러를 더 사서 차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시장이 상승하거나 하락하더라도 적절한 포지션을 설정함으로써 수익을 추구할 수 있고, 특정방향으로 포지션을 취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상대방향 포지션으로 일부 상쇄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
해외선물 거래에서 국내 증권사는 약 2천만 원 이상의 초기 증거금과 일정 교육시간 이수가 필요하지만 정식 라이선스를 발급받은 <해외 거래 증권사 이지스퀘어>에서 미니, 마이크로 매매를 이용하면 소액으로 해외선물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EZ스퀘어는 안전하고 편리하게 해외선물 거래가 가능한 플랫폼으로 미니, 마이크로 매매로 소액거래가 가능하며 정식 해외 거래 증권사로 개인 정보와 거래내역을 철저하게 보호하고 있습니다.
단타, 스캘핑, 오버나잇, 양방향 매매 등 다양한 투자기법으로 실전에 앞서 모의투자로 경험치까지 쌓을 수 있다는 점! EZ스퀘어에서 해외선물 투자를 원하신다면 언제든지 편하게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