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선물

해외선물 뜻 개념 레버리지 투자 방법 간단 정리

쥬얼리킴 2024. 6. 19. 13:42

 

-해외선물

-레버리지투자

해외선물

적은 돈으로 수익을 만들고 싶은데 방법이 없을까요? 주식을 하고 싶어도 소자본은 큰 수익을 만들 수 없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해결책을 찾는데요. 

 

생각보다 가까운곳에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함께 확인해 보시죠.

 

 

해외선물 뜻

 

소자본으로 수익을 만들기 위한 종목을 찾는다면 해외선물로 접근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간단하게 해외선물에 대한 정보부터 확인해 보겠습니다. 

 

해외선물이라는 것은 사실 선물 투자와 동일한 개념인데요

 

다만 상장된 곳이  해외거래소의 종목을 이야기합니다. 해외 거래소에 상장된 종목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 지수 : 나스닥, 항셍
  • 금속 : 골드, 실버
  • 통화 : 달러, 유로, 엔
  • 에너지 : 크루드오일, 가스

 

대표적인 종목은 위와 같이 지수, 금속, 통화, 에너지로 구분이 되며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나스닥과 항셍지수 그리고 골드, 오일은 대표적인 해외종목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종목을 가지고 하는 선물거래를 해외선물이라고 하는 것이죠

 

그럼 혹시나 선물거래에 대한 개념이 없는 분들을 위해 추가적인 설명을 해드리자면 선물이라는 것은 GIFT 가 아니라 FUTURES라는 개념으로 현재가격으로 계약을 체결은 하지만 물건을 주고받는 일정은 만기일이라는 특정일자를 지정하여 해당 기간에 인수와 인도를 하는 거래를 이야기합니다. 

그럼 굳이 왜 현재 가격으로 계약을 하는 것일까요?

 

이는 변동성을 통하여 수익을 발생시크는 선물의 구조 때문인데요. 간단하게 이제 곧 여름이 시작됩니다. 그럼 어떤 에너지소비가 클까요?

 

가스 부분이겠죠? 사용자가 많아지고 공급량이 떨어지면 가스 금액을 상승하게 될 것입니다. 이런 경우 현재 가격으로 미래의 물량을 확보하여 향후 가스 값이 오르게 되면 저는 수익을 발생시킬 수가 있죠

 

반대로 장마가 심해져서 가스값이 내려간다면 어떻게 될까요? 당연히 손실이 발생합니다. 이처럼 양방향 매매 가 가능한 것이 바로 선물 거래인 것입니다. 

 

 

레버리지 투자

선물거래를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레버리지라는 개념을 이해하셔야 합니다. 

 

레버리지란 한국말로 지렛대라고 하는데요. 경제 용어로 접근하면 지렛대의 원리처럼 나의 자금으로만 투자를 하면 효과가 미미하지만 차입금을 통해 투자를 할 경우 수익이 극대화될 수 있다는 원리로 운영이 되는 것입니다. 

 

이미 선물 거래의 90% 이상이 레버리지투자로 이루어지고 있는데 이는 주식에서는 이러한 투자 방식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수익을 올리기 위해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다만 장점만 있다면 수익이 발생할 수 없겠죠?

 

누간가는 손해를 볼 경우 수익이 발생하는 것이 주식과 선물 거래의 특징입니다. 

 

단점 역시 명확한데요. 배율의 무리하게 끌어올리게  될 경우 손실이 발생하는 수준도 배율에 따라 적용이 된다는 점입니다. 

예를 들어 레버리지를 1:100으로 선정하여 투자를 한다고 가정해 보고 10% 수익과 손실 시 어떻게 달라지는지 확인해 볼게요

 

  • 레버리지를 적용하지 않은 경우 : 10% 수익 발생 시 결과 역시 10% 수익 / 10% 손실 발생 시 최종 결과 역시 10% 손실
  • 레버리지 1:100을 활용하는 경우 : 10% 수익 발생 시 결과  10% X100 =1000% 수익 / 1% 손실 발생 시 1% X 100 = 원금 모두 손실

 

이해가 되시나요? 배율에 따라 원금대비 높은 수익이 발생하기도 하지만 한순간에 원금을 모두 잃을 수 있는 방식이 바로 레버리지 투자입니다. 

 

그래서 레버리지 투자를 할 경우에는 전문가의 의견을 참조하여 접근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해외선물 거래소

 

레버리지투자로 수익을 극대화하고 싶으시다면 제대로 된 거래소를 통해 해외선물을 시작해야 합니다. 

 

제대로 된 거래소의 특징은 무엇인지 살펴보겠습니다. 

 

  1. 정식인가 라이선스 보유
  2. 투자의 제한이 없음
  3. 리딩방처럼 투자의 권유가 없음
  4. 정상적인 플랫폼 사용
  5. 장부거래가 아닌 실제거래 체결

 

가장 기본적인 거래 기준이 위의 5가지 기준입니다. 적어도 5가지 기준은 있어야만 제대로 된 거래소라고 할 수 있죠.

 

EZ스퀘어는 위의 5가지 기준을 충족하고도 그 이상의 혜택이 있는 거래소인데요

 

일단 증거금 기준이 국내에서 최소 기준으로 나스닥 1 계약 기준이 130만 원, 달러로 1,000달러면 시작할 수가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국내 증권사의 경우 1,700만 원 정도는 증거금을 기본적으로 납부해야 하는 반면 EZ스퀘어는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증거금을 매우 낮추어 시작할 수 있도록 장치가 마련되어 있죠

 

이뿐만이 아닙니다. 

 

실전감각에 도움이 되기 위해 모의투자를 이용할 수도 있고 라이브 매매 방송을 통해 거래 감각에 큰 도움을 드리기 때문이죠

 

자세한 내용이 더욱 궁금하시다면 저와 함께 이야기 한번 나눠보시는 건 어떨까요? 항상 친절하게 여러분을 맞이하도록 하겠습니다.